본문 바로가기
수능/수능 수기

[수능 수기] 문과 재수생 수능 50일 기적, 9월 모평 4등급이 정시 수능 1등급 맞고 연세대 경영 합격

by COCOTEA 2021. 8. 2.
반응형

 

문과 재수생이 9월 모의고사 이후 50일 만에 연세대학교에 입학한 레전드 수기입니다. 정확히는 50일만 공부한 게 아니라 고3 수시로 전문대학에 입학한 후, 1학기를 다니다가 재수생으로 6월 모의고사를 볼 때쯤부터 공부를 시작했다고 해요. (정확히는 반수생이네요) 대략 150일 정도 공부를 했던 셈이죠.

 

노베이스인 6월 모의고사부터 9월 모의고사까지 대략 90일, 100일 정도까지 4등급인 상태였다가 9월 모의고사 이후 수능까지 50일 동안 미친 듯이 공부(매일 순 공부시간 15시간 이상)해서 문과 수능 올 1등급으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차석(2등)으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정말 수능 50일 기적이 일어난 셈이지요.

 

 

수능 50일 기적, 문과생 9월 모평 4등급이 수능 1등급 맞고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합격 레전드 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요번  수능을 친 연세대 학생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지금 저희 동생도 마찬가지지만 정말 힘들고 포기하기 딱 좋은 시점이죠

하지만 힘을 내세요..

저의 재수 때 이야기니깐 잘 읽어보세요

전 고3 때 정말 공부하나도 안 했어요  

 

모의고사만 치면 찍기 일쑤였고 그래서 2년제 전문대학에 수시로 겨우 들어 갓지요  

 

근데 대학에 막상 가보니 정말....  친구들은 미래가 없이 살고 있고

저 또한 미래가 없었지요..

정말 막막했어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공부하면 될까????  

 

왜냐하면 저희 친구 중에 공부 잘하는 애가 있었는데 걔는 고려대학교를 다니면서 정말 즐겁게 살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저는 6월부터 공부를 하기 시작했지요  

 

정말 말할 수 없이 힘들었어요.. 기본도 안되어있었고.... 

 

그렇지만 이 사이트를 발견하고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언어 공부법 수리 공부법 외국어 공부법 등등

(현재는 국어영역, 수학영역, 영어영역, 사회탐구영역, 필수 한국사 영역)

 

전 정말 열심히 했죠  

 

언어는 기출문제를 풀면서 수학은 풍산자를 돌리면서 외국어는 인강 들으면서 단어 외우고  

 

그런데 9월 모의고사를 쳤어요...  

 

결과는  

 

444 444등급..

정말 4등급으로 도배가 되어있었어요.

전 그 성적표를 들고 저희 집 옥상으로 올라가서 다 찢어버렸죠  

 

"나 같은 게 무슨 공부야.... 머리도 나쁜 게  

 

나 같은 놈은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살아야지....."  

 

그리고선 친구들과 하루 종일 술 마시고 놀고 피시방 다니니기를 약 2~3주 정도...

저희 어머니가..  

 

저희 어머니가 사기를 당하셔서 2억을 손해 보셨죠  

 

저희 집은 빚더미가 되었고  

 

저희 아버지는 하루 종일 잠도 제대로 못 주무시고 일만 하셨죠 어머니도...

그때가 추석이었는데

저희 할머니께서 제 손을 꼭 잡으면서

지훈아..  너 하던 공부를 계속하면 어떻니? 하면서 100만 원을 저의 손에 꼭 쥐어 주셨죠...

그 돈은 나중에 알았는데 저희 어머니랑 아버지께서 저의 모습을 보고 할머니께 부탁한 것이었죠

전 그때 먼가 가 끓어오르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그때부터 인강을 신청하고 책을 전부 사서 독서실에서 하루 종일

공부만 했죠....  눈물을 흘리면서 언젠가 이 집안을 일으켜 세울 거라고 다짐하면서

이 악물고 공부했죠...

그때 생활은

7시~밤 12시까지 독서실에서 밥 1끼만 먹고 하루 종일 공부만 했어요.

1시에 집에 도착해서 4시까지 공부하고 잠은 거의못잤죠...

순 공부시간만 15~16시간을 쏟을 정도로 정말 미친 듯이 공부했어요  

 

그때가 딱 50일 남았을 때 엿을 거예요..

그리고 수능날...

시험을 마치고 가채점을 하는데...

총 4개 틀리고...

그리고 저는 연세대 경영학과에 2등으로 들어가서 지금은 장학금 받으면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은 포기할때가 아니에요..

힘내세요

어렵거나 힘든 일이 있어도 꾹 참고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그럼.... 

 

 

[현재는 원본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