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수능 교재

[수능 영어] 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 송서림

by COCOTEA 2021. 4. 29.
반응형

특징 : 수능영어, 수능독해, 리딩스킬

책 크기 : 185*235 mm

page : 288

책 난이도​ : 수능 영어 (고3, N수생)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책은 최근 수능 영어영역계에 떠오르는 공부법 도서인 <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입니다. 현재 초등학교 교사인 저자가 재수할 당시 수능 영어영역에 대하여 아주 철저하게 분석한 책으로 2018년 출간 이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저자가 재수생 시절 9월 모의고사에서 우연히 깨달은 '영혼독해'그녀를 나타내는 시그니처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책 덕분에 수능 영어영역에서 1~2등급을 맞게 된 학생들 리뷰에서도 하나같이 강조하는 것이 바로 '영혼독해'일 정도입니다.

 

 저자가 강조하는 영혼독해란 '소리(입)'와 '영혼'이 일치하는 독해를 의미합니다. 즉 영어를 한글로 해석, 번역하지 않고 영어 그 자체로 받아들이는 방법입니다. '영어를 그 자체로 받아들이라는 게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수능 영어에서 고정적으로 1~2등급의 성적을 맞는 경우가 아닌 경우, 다시 말해 3등급 이하의 학생들은 영어를 영어 이미지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번역의 과정을 거치면서 지문을 해석할 때 생각이 꼬여버리기 때문에 결국 단어를 알고 구문독해를 해도 문단, 지문을 이해하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영혼독해'를 함으로써 수능 영어 1등급에 가장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9월 모의고사 때까지 영어 3등급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인위적인 훈련'과 '영혼독해'로 불과 2개월 만에 영어 3등급에서 1등급의 성적을 얻게 되었습니다. 책 <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에서는 '영어를 그 자체로 보는 것', '지문과 소통하는 것'이 1등급의 비결이라는 것을 거듭 강조하여 실제로 어떻게 적용을 하고 지문을 이해하고 문제를 푸는지에 대해 마치 영어 과외 선생님이 수업을 하는 것처럼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책의 두 번째 파트인 유형편각 문제 유형별 리딩스킬(Reading Skills) 7가지를 소개하여 본격적으로 수능 영어를 정복하여 점수를 내는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일반적인 유형별 구성과 다르게 주제, 제목, 요지, 주장 → 빈칸 추론 → 순서 추론 → 어휘 추론 → 문장 삽입 → 문장 제거 → 요약문 완성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저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주제, 제목, 요지 유형인데, 이 유형에서 문맥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면 빈칸이든 순서든 요약문이든 어려운 유형도 잘 맞출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한국에서는 영어 혹은 영어 시험과 관련된 공부법 책은 정말 많습니다. 저 또한 <수능영어 이 책 3번만 읽으면 10점은 올릴 수 있다>. <감으로 하는 영어>, <외우지마 영단어> 등 여러 권의 영어 공부법 책 리뷰를 했었는데, 고3, N수생을 타깃으로 '수능 영어'를 제대로 정복하는 책은 없다시피 했습니다. 책 <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수능 절대평가 1등급에 딱 알맞은 공부방법, 커리큘럼, 마인드 등이 다 들어있어 수능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 추가 영어 노베이스부터 영어 1등급까지 공부하는 방법

노베이스 5등급 이하 : 일단 수능 기본 문법(문제풀이X, 노베이스용 문법)을 무조건 우선해서 정복할 것 '끝까지 다 완독'을 목표

영어 3~4등급 까지 : 갖춰진 단어를 바탕으로 구문 공부 EBS의 구문책인 <주혜연의 해석공식 기출구문 3.0> 추천 (인강 무료)

그리고 3등급 이하는기본적인 영어 단어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 수능 기본 단어장 1권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히 외울 것

(완벽히 단어장을 씹어먹어야 하기에 작고 얇은 크기의 단어장이 좋다.

<워드마스터 수능 2000>, <능률보카 어원편>, <어휘끝 수능> 등)

영어 1~2등급 까지 :<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을 바탕으로 매일 3~5지문씩 영혼독해 연습, 문제 유형 정복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