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수능 교재

[수능 영어] 매3영 매일 3단계로 푸는 영어독해 수능기출 고3 (2022년)

by COCOTEA 2022. 8. 6.
반응형

특징 : 수능 영어 기출

책 크기 : 210*297 mm

page : 544

책 난이도​ : 수능 수준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과거 상대평가였던 영어영역이 2018수능을 기점으로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수능을 출제하는 평가원에서 영어영역에 대한 하나의 목표가 있습니다. 바로 '영어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 이죠. 이는 1등급을 쉽게 딸 수 있게 만든다기보다는 (실제로 작년 2022수능의 1등급 비율을 5%로 상대평가 4%와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2등급(80점 이상), 3등급(70점 이상) 등 그 이하의 등급을 쉽게 따게끔 만드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요즘 대학 입시에서도 영어의 비중을 줄이고 수학, 국어, 탐구영역에서 힘을 주는 모양이죠.

 

 오늘 소개할 <매일 3단계로 푸는 영어독해 수능기출 고3>최신 수능 영어영역 기출 5개년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영어영역의 최신 5개년이 중요한 이유절대평가로 바뀐 지금의 쉬운 영어 기조를 딱 맞춘 난이도의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2017수능 이전의 영어독해 문제도 풀면 좋겠지만, 그보다는 최신 기조의 5개년 기출 영어를 완벽히 공부한 후 남은 시간에 영어 감을 살리기 위해 EBS 간접 연계 교재인 수능특강, 수능특강 영어독해, 수능완성을 풀거나 실전 모의고사를 푸는게 더 낫죠.

 

 <매3영>은 국어 문제집인 매3비, 매3문 등으로 유명한 키출판사에서 출간한 교재입니다. 역시 매3시리즈 답게 기출 5개년을 최신 시험 경향에 맞게 한 지문씩 하루 할당량으로 나누어 공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매3비, 매3문 처럼 상세한 해설이 인상 깊은데, 전 지문의 주요 어휘를 암기할 수 있게 분류하고, 해설지의 경우 해석, 정답률과 매력적인 오답 분석, 전 지문의 구문을 구문 요소나 문법요소에 맞게 자세히 분석하여 혼자 독학으로도 영어 독해 기출문제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국어, 수학, 탐구영역의 경우 고난도 N제, 실전모의고사 등 모평, 기출보다 그 이상의 공부를 해야 하지만, 영어영역의 경우 기본 문법, 구문, 단어를 잘 다진 후 5개년 기출문제만 제대로 공부해도 사실상 2등급이 보장됩니다. 그렇기에 이 책만 제대로 공부한다면, 영어에 대해선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지요. 그 이상의 공부는 EBS 연계 교재나 9월부터 출시되는 실전 모의고사로 대비하면 무난히 1등급으로 갈 수 있습니다. 책  <매3영어독해>를 최신 5개년 영어독해 기출 교재로 강력 추천해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