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영어, 토익

[영어 초보]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Basic Light Version)

by COCOTEA 2021. 5. 16.
반응형

 

특징 : 영어 문법, 중학 영문법, 기초 영문법

책 크기 : 195*275 mm

page : 210

책 난이도​ : 중학교 수준 (기초 영문법)

추천 여부 : 추천

 서점에 가면 기초 영문법에 관한 책이 정말 많습니다. <성문 기초 영문법>, <맨투맨 기초 영문법> 등 한국 저자가 쓴 책도 있지만 영어 좀 하는 사람들이 영어 초보자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책으로는 <Grammar in use>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머 인 유즈> 원서는 문법 설명, 뉘앙스 설명이 모두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중학교 영어도 모르는 리얼 영어 노베이스가 보기엔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머 인 유즈 Basic도 중학 영문법을 '모두' 알아야 원활하게 볼 수 있음)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Lite Version>토익, 토익스피킹, 영어회화 등으로 아주 유명한 '해커스'에서 출간한 책입니다. 이름에서 보는 것처럼 <그래머 인 유즈>와 아주 유사한 구성을 가졌습니다. 한 페이지(1pgae)에 문법 정리와 실전 연습을 모두 할 수 있게 했고, 문법 설명은 간단하면서도 명료하게 했습니다. 또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법, 뉘앙스를 위주로 설명했기에 영어 말하기나 영작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Lite Version의 책이 정말 가볍다는 것입니다. 200page 남짓 분량으로 중학교 수준의 1순위 기초, 필수 문법을 모두 수록했다는 점, 그리고 책의 구성이 그래머 인 유즈에 비해 책의 구성이 아주 깔끔하고 가독성이 훌륭합니다. PRACTICE 문제, 부록 또한 꼭 필요한 부분만 연습하고, 익힐 수 있게끔 했다는 것도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Lite Version>를 추천할만한 이유입니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Lite Version>은 확실히 쉽습니다. 초등학교 이후로 영어를 하지 않은, 중학교 영어, 중학교 영문법도 제대로 모르는 진짜 영어 노베이스, 영포자를 위한 기초영문법 책으로도 좋습니다. 고등학생이나 성인이 아닌 예비 중학생에겐 조금 어렵지만(문법 용어 등이 낯설 수 있음) 중학교 2학년 ~ 3학년 학생, 혹은 중학교 1학년 수준의 왕기초 영문법을 배우고 난 이후에 본격적인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고등학생 혹은 성인에게 정말 좋은 영어 문법 교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