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수능 교재

[대학 영어] 의학계열 지망자를 위한 영어로 공부하는 생물학, 기초생리학 for AP Biology, A Level Biology

by COCOTEA 2022. 9. 10.
반응형

 
영어로 공부하는 생물학 + 기초생리학 for AP Biology, A Level Biology
미국, 영국 의학계열 대학 입시에 필요한 AP 생물 (AP Biology) 그리고 A Level 생물 (A Level Biology). 복잡해 보이지만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게놈(genome)같은 영어 생물학을 이 책 한 권에 담았습니다. 국내에서는 만나기 어려웠던 영어 생물학 도서를, 드디어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북미권 생물학, 의학 계열 유학 준비생 유럽권 생물학, 의학 계열 유학 준비생 국내외 생물학, 의학 계열 전공생 관련 계열 기술 이민 준비자 생물학, 생리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1. AP Biology, A Level Biology, 해외 의학계열 대학 준비생 및 국내외 관련 종사자 등 영어로 생물학, 기초 생리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본서이다. 2. AP Biology와 A Level Biology의 토픽을 수록하였다. 3. 계통(System)별 기초 생리학을 수록하였다. 4. ‘표'가 삽입되어, 핵심과 특성의 차이를 쉽게 비교할 수 있다. 5. '생물학 영어 단어장'에 2500개 이상의 생물학 용어를 수록하였다. 6. Lipase는 [라이페이스]로 발음 할 수 있도록 단어와 발음기호를 함께 넣었다. 7. 원소 기호표가 수록되었다. 8. 주제별 이미지를 통해, 세포 안 까지 눈으로 볼 수 있다. 9. 이 책이 끝나면 원핵생물보다 Prokaryote이 친숙해질 수 있다. 10. 한글이 더 복잡한 용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다. Ex) 희소돌기아교세포 (Oligo-dendrocyte) 11. 비전공자는 물론, 생물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읽을 수 있다.
저자
배소윤
출판
위키하우스
출판일
2022.08.15

 

특징 : 생물학, 생명과학

책 크기 : 188*257 mm

page : 350

책 난이도​ : AP, A-level 생물학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교재는 <영어로 공부하는 생물학+기초생리학> 입니다. 이 책은 일반적인 토익, 토플, 텝스와 같은 영어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미국, 영국의 의학, 생명과학계열을 지망하는 대학 입시를 위해 꼭 배워야 하는 대학과목 선이수제 과목인 AP 생물학, A Level 생물학을 딱 한 권에 배울 수 있는 교재입니다. 한국에서 영미권 대학 입학을 준비하거나, 이미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책이기에 일반적인 영어교재보단 난이도가 더 높은 책입니다.

 

 책은 크게 Part 1 생물학 입문편Part 2 AP 생물학 본편으로 나뉘는데, Part 1원소기호, 주기율표, AP 생물학 최빈도 2500 단어로 구성되어 있고 이를 바탕으로 Part 2에서 세포, 유전, DNA, 생물 시스템, 단백질, 피부, 근육, 면역, 신경, 뇌 등 본격적인 AP 생물학의 내용을 풍부한 그림, 그래프, 표 자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영미권 대학 유학을 위한 교재이므로 최빈도 단어 2500 단어를 제외하고 본편의 내용은 전부 영어로 구성되었고 해석은 따로 없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영어로 공부하는 생물학+기초생리학>은 기본적으로 영미권 의학, 생물학 계열을 유학을 지망하는 대학 준비생을 위한 책이지만, 국내외 의학, 생명과학 분야 종사자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AP 생물학을 위한 기본서이고, 생물학의 주요 토픽, 쉽게 구성된 그림, 표 자료는 영어가 필요한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보통 한국에서 AP과목 수준의 영어교재를 찾기가 어려운데 이렇게 좋은 교재가 2022년에 출간된 것은 정말 희소식입니다. 이 책을 AP 생물학, 생명과학 기본교재로 강력 추천해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