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일본어, 한자

[일본어 회화] 전체 대본으로 배우는 스크린 일본어회화 어그레시브 레츠코 - 길벗 이지톡

by COCOTEA 2022. 8. 21.
반응형

특징 : 일본어 회화, 애니메이션

책 크기 : 170*230mm

page : 384

책 난이도​ : 일본어 JLPT N2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보통 어느 정도 실력이 있어야 일본 애니메이션, 드라마, 음악, 영화, 예능 등 일본어로 된 매체를 본격적으로 즐기고, 이를 바탕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요? 여러 이견이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JLPT N2를 취득한 이후부터 라고 생각합니다. 약 6000개의 단어와 1026자(일본 초등학교 6학년 한자) 그리고 수백 개의 빈출 N4, N3, N2 문형 등 JLPT N2를 공부한 후부터 일본어로 된 미디어가 조금씩 들리기 시작하면서 일본어에 좀 더 재미를 갖게 되어 즐기면서 일본어 실력이 늘어나기 때문이지요.

 

 오늘 소개할 책 <스크린 일본어회화 어그레시브 레츠코>회사원의 애환이 담긴(?) 넷플릭스 오리지날 애니메이션인 '어그레시브 레츠코 1기'를 바탕으로 한 대본을 공부할 수 있는 책입니다. 보통 일본 애니메이션이라면 이세계나 판타지, 액션, 모험 등 비현실적인 소재가 많아 애니로 공부하기 쉽지 않은데 비해 '어그레시브 레츠코'는 한국 드라마 미생, 직장의 신, 김과장 등과 같은 직장인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현실에 딱 맞는 일본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은 스크립트 북과 집중훈련을 할 수 있는 워크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스크립트 북은 매일 DAY별로 대본 스크립트가 구성되었고 중간중간에 장면의 상황설명과 JLPT N2 수준의 단어위주로 정리되어있지요. 이 책에서 특히 주목할 것은 워크북인데, 애니메이션의 주요 장면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장면 파헤치기'와 '애니 속 패턴 파악하기', '확인학습'으로 일본어 회화체, 부사, 문형, 존경어/겸양어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스크린 일본어회화 어그레시브 레츠코>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이 애니메이션의 장면과 스크립트를 보며 공부하는 것이지만, 넷플릭스는 월 구독료를 내야 한다는 게 단점이죠. 그래서 길벗 이지톡에서는 원작 음성을 그대로 추출한 어그레시브 레츠코 1기 대본의 mp3 파일을 무료로 홈페이지에 첨부함으로써 넷플릭스가 없어도 충분히 공부하게끔 했습니다. 이 책을 JLPT N2를 취득한 다음 즐기면서 꾸준히 일본어를 공부하며 일본어 회화, 청취력을 향상하고 싶은 분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