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일본어, 한자

[JLPT N4/N5 문법] 유하다요 기초 일본어 - 유하다요

by COCOTEA 2021. 5. 1.
반응형

특징 : 일본어, 일본어 문법, 일본어 회화

책크기 : 210*210mm

page : 304

책 난이도​ : JLPT N4/N5

(일본어 기초문법)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책은 제가 일본어 기초문법 교재로 가장 추천하는 <유하다요 기초 일본어> 입니다. 이 책은 말 그대로 기초 일본어지만 JLPT N5부터 N4까지를 아우르는 문법을 아주 쉽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처음에 유튜버 '유하다요' 님이라고 해서 저자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일본인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면 한국인! 이라는거에 처음 충격을 먹었던 책입니다.

 

 이 책의 장점은 먼저 일본어 문법을 다루는 책임에도 딱딱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문법 기본서들 특히 일본어 학원 문법책으로 쓰이는 교재들은 혼자서 독학하기 어렵고 문법에 대한 내용도 복잡해서 딱딱하기 마련인데, <유하다요 기초 일본어>는 아주 말랑말랑합니다. 모든 책이 위에 사진과 같이 A + B = C 식의 구성이고 책의 문체 역시 부드럽다는 점 그리고 책의 크기도 조금 작고 텍스트도 별로 없어서 읽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유하다요

■일본어를 공부하는 사람에게 유익한 채널 -일본어 -일본문화 -유학 -해외생활(일본, 베트남) ⁂유하다요는 일본어로 '나 유하야'라는 뜻이며, 일본유학시절 본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www.youtube.com

 

 

무료 일본어

유튜브 시대의 일본어 교육 1위! 유하다요 20만 구독자의 선택 왕초보부터 고급까지 JLPT 합격보장! 일본어는 유하다요에게 맡겨라! 기초일본어 0원 무제한수강! 고급일본어 월1만원대 수강.

yuhadayo.com

 다음으로 이 책은 무료 YouTube 유튜브 동영상 강의 (현재는 유하다요 인터넷강의 홈페이지에 있음) 역시 훌륭합니다. 단순히 교재로만 공부하는 것보다는 동영상 강의를 참조하여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동영상 강의에선 여러 기초 문형들의 미묘한 뉘앙스 차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4개의 가정형의 차이, 수동형과 사역 수동형의 차이 등등) 무료 일본어 인강이지만 그 퀄리티는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일본어 기초문법 책 필요 없이 <유하다요 기초 일본어>제대로 보면 바로 JLPT N3에 진입이 가능할 정도로 구성이 알찹니다. 물론 연습 양이 부족하기에 완전히 이 책을 씹어먹어야 합니다. 그래도 N4까지의 중요 문법들은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에 다른 JLPT N5/N4 일본어 문법책이 부담스럽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참고로 이 <유하다요 기초 일본어>는 2015년 출간된 책으로 JLPT N4와 N5를 모두 포괄합니다. 이번 2021년에 출간한 <유하다요의 10시간 일본어 첫걸음>(JLPT N5)과는 다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