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일본어, 한자

[일본어 한자] 넥서스 2020년 개정판 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기초한자 +일본어 한자 암기 꿀팁

by COCOTEA 2021. 6. 16.
반응형

특징 : 일본어, 일본어 한자, 일본 초등한자

책크기 : 174*245 mm

page : 284

책 난이도 : JLPT N2+

(일본 초등한자 1026자+)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일본어를 공부함에 있어 한자는 정말 중요합니다. 일본어 첫걸음인 JLPT N5, N4까지는 한자의 중요성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JLPT N3를 공부하면서부터 한자 암기의 벽에 부딪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한자 때문에 일본어 초보 수준인 JLPT N4에서 정체되어 꽤 오랜 시간 방황을 했지만, 지금은 한자 공포증을 이겨내 진흥회 한자 2급을 취득하고 가장 높은 급수인 JLPT N1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오히려 히라가나, 가타카나보다 한자가 더 친숙합니다.)

 

 일본어 초보의 입장에서 설령 한자가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더라도 문제가 있습니다. 분명 한자 공부는 해야겠는데 서점에 있는 일본어 한자 2136 상용한자 책을 구매하고자 하니 가독성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600page가 넘는 페이지 수 또한 부담이 많이 되죠. 거기다 똑같은 일본 한자라도 각기 다르게 읽는 일본 음독과 훈독에, 일본어 예시 단어, 예문까지 보고 있노라면 뭘 어떻게 시작할지 종잡을 수 없게 됩니다. 그렇게 한자를 포기하고, 나아가 일본어를 영영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책 <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기초한자>는 그런 면에서 아주 효율적인 책입니다. JLPT N2(일본 초등학교 한자 1026자 이상)의 일본 한자를 다루며 책의 두께나 페이지 수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1Day 당 하나의 주제로 다루었고 주제 당 배워야 할 한자의 양 30개 내외로 매우 적습니다. 예시 단어 역시 JLPT N2까지의 단어를 다루기에 JLPT N2, JLPT N3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또 문제집의 디자인과 가독성이 상당히 좋아 일본어 한자 공부가 어렵지 않고 해 볼 만하게끔 구성되었습니다.

 

 게다가 1. 한자 쓰기 노트 (PDF) 2. 단어 mp3 파일 3. 한자 암기 무료 동영상 (왕초보 필수 한자어 부분) 등 추가로 책 외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넥서스북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여러 가지 추가 일본어 공부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대부분의 일본어 한자 교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효율성, 심플함, 경제성(가성비 좋음)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책 <나 혼자 끝내는 일본어 기초한자>강력 추천합니다.

 

 

일본어 초등 한자 1026자를 공부하는 꿀팁

1. 먼저 한자만 우선적으로 30일 치 (900字)를 본다 (예문 단어는 X)

2. 한자 쓰기 노트를 이용하여 30일 치 한자'만' 외운다.

3. mp3 파일을 이용하여 Day1부터의 예시 일본어 단어를 외운다.

4. 연습문제를 풀며 단어를 암기한다.

5. 추가 한자 245자도 위의 방법으로 암기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