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일본어, 한자

[JLPT N1 종합서] 파고다 일본어, 파고다 JLPT N1 - 김성곤

by COCOTEA 2021. 6. 5.
반응형

특징 : JLPT N1 종합서

(문자어휘, 문법/문형, 독해, 청해

책크기 : 188*257mm

page : 573

책 난이도​ : JLPT N1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하는 JLPT 교재 <파고다 JLPT N1>는 일본어 능력시험 JLPT N1 대비 최신간입니다. 일단 JLPT 문제집에서의 신간이라는 점은 아주 중요합니다. 보통 토익, 수능, 공무원 등의 시험 교재들은 매달마다 신간이 나오지만 JLPT 문제집은 몇 년에 걸쳐 신간이 나옵니다. 이렇게 뜨문뜨문 출판하는 JLPT 교재의 특성상 신간의 중요성이 더 큽니다. 최신판일수록 최신의 JLPT 트렌드를 잘 반영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일본어 종합서 <파고다 JLPT N1> 학습편(+실전서 답지) - 실전편 - 해설서 (다운로드) + mp3 파일의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합서는 학습편과 실전편이 있으며, 학습편은 다시 시험요령 - 어휘파트 - 문법파트가 있어서 JLPT N1의 문제를 풀기 전 기반이 되는 단어와 문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단어의 경우 N1 수준의 단어가 다수이고, N2 역시 N1에 포함되는 범위이기 때문에 N2 범위에 있는 단어도 어느 정도 있습니다. (그래도 JLPT N1 문자어휘의 비중이 더 큼) 특히 문법, 문형의 경우 JLPT N1에 등장하는 JLPT N2 필수 문형 100개를 먼저 소개한 후 N1 문형을 설명합니다. <파고다 JLPT N1> 문법의 경우 문형의 의미, 문형의 접속 형태, 문형의 뉘앙스 설명, 예문이 모두 잘 되어 있어 가독성이 좋아 JLPT N1을 공부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장점은 실전편과 추가 구성에 있습니다. JLPT N1 기출문제에 맞는 양질의 JLPT N1 예상문제, 연습문제가 많습니다. 또한 실전 모의고사 2회, 파고다 북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추가 실전모의고사 +2회다시 풀어볼 수 있는 실전편 PDF, 해설지 등의 추가 구성이 있습니다. 다만, 해설서를 따로 다운로드하여야 한다는 점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해설서가 포함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면 상관없는 부분입니다.

 

 JLPT N1을 준비하면서 가장 큰 고민은 역시 교재를 고르는 과정입니다. 문자 어휘, 문법, 독해, 청해, 한자의 각 파트별로 한 권씩 사자니 가격이나 양이 부담이 됩니다. 종합서를 사려고 해도 최신 경향이 어느 정도 반영되었고, 문제의 질이나 양이 어느 정도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사야 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파고다 JLPT N1>를 JLPT N1 일본어 시험 대비 종합서로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