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일본어, 한자

[일본어 단어장]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N1, N2, N3

by COCOTEA 2021. 5. 20.
반응형

특징 : 일본어, JLPT

책크기 : 152*225 mm

page : 320

책 난이도 : JLPT N1, N2, N3 기출단어

추천 여부 : 

 

 JLPT 일본어 능력시험을 준비함에 있어 일본어 기출 단어는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정작 일본어 단어장은 그 중요성을 나타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정판이 너무 늦거나 아애 없는 경우가 일본어 단어장엔 아주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N3, N2, N1>은 2019년 10월 신간이며, 2019년 7월 JLPT 1차 시험까지 단어가 반영되었습니다. 일본어 교재의 경우 최신판, 개정판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 자체로 의미가 있습니다.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N3, N2, N1>은 JLPT N3, N2, N1 단어가 각각 하루 30단어씩 1주(6일), 총 4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루 30단어이므로 6일을 곱하면 한주에 180단어를 공부하고 4주로 구성되어 있으니 급수당 720단어가 있습니다. N3부터 N1까지는 총 2160단어입니다.

 

 단어장의 단어들은 대부분 JLPT 언어지식, 독해, 청해에 여러 번 출제된 단어와, 시원스쿨 일본어 강사인 나루미 선생님이 최근 10개년 JLPT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시험에 나올 수 있는 언어지식, 독해, 청해 출제 예상 단어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N3, N2, N1 모두 급수에 JLPT 기출문제 수준의 적당한 단어가 80% 비중으로 많고, 20% 정도는 JLPT 고득점을 위해 약간 어려운 단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예문 없이 단어와 읽는 법, 뜻만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교재의 크기는 상당히 작게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N3, N2, N1을 각각 분권할 수 있게 중간중간 두꺼운 재질의 종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접는 부분을 젖혀서 커터 칼로 분권도 가능해서 휴대가 용이하여 단어장 본연의 특징을 잘 살렸습니다. 그 외에 단어장 무료 MP3, 무료 단어시험지도 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시원스쿨일본어 | 일본어인강 1위

수강생이 추천하는 일본어인강 | 기초일본어, 일본어회화, 일본어탭, JLPT N1/N2/N3, JPT, 일본어문법 등

japan.siwonschool.com

 비교적 적은 단어 수의 단어장이지만 그동안의 일본어 단어장 중에선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컴펙트한 사이즈, 분권 가능, 고빈도 출제 단어 등 그동안 JLPT 단어장에는 없는 여러 장점들을 가지고 있지요. 물론 이 단어장이 N3, N2, N1 급수의 모든 단어를 커버하지 못하지만 필수 단어를 먼저 가볍게 익히고 난 후 JLPT 종합서를 본다면 확실히 좀 더 쉽게 접근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