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일본어, 한자

[JLPT N4/N5 문법]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IPT N4+N5 30일 완성

by COCOTEA 2021. 5. 10.
반응형

특징 : JLPT N4, N5 문법, 문형

책크기 : 137*198 mm

page : 204

책 난이도​ : JLPT N4

추천 여부 : 추천​

 오늘 소개할 일본어 문제집은 <JLPT N4+N5 30일 완성 : 문법편> 입니다. 일본어 능력 시험의 약자인 JLPT는 연간 응시자 수가 100만 명이 넘는 큰 시험으로 총 JLPT N5~N1까지 총 5단계로 나누어졌습니다. JLPT N4/5의 경우 초급 단계로써 일본어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이 응시하는 단계입니다. N5의 경우 너무 쉽기 때문에 응시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JLPT N4로 JLPT의 맛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JLPT N4가 일본어를 제대로 공부하는 주춧돌이 될 수 있는 단계이기 때문이지요.

 

 책 <JLPT N4+N5 30일 완성 : 문법편>은 히라가나/가타카나는 생략하고 바로 명사/형용사/동사 활용형 부터 시작해서 동사의 활용형(ます형, て형, た형, ない형)까지의 JLPT N5 과정과 조사, 기본부사, 동사변형2(의지형, 명령/금지형, 가능형, 수동형, 사역형, 사역수동형), 가정표현(と, たら, なら, ば), 수수동사(あげる, くれる, もらう), 전문/양태 표현(そうだ, ようだ, らしい 등)의 JLPT N4 과정을 다룹니다. 바로 기본 문법과 문형을 다룬다는 점에서 N4, N5 문법/문형을 복습하기에 적합합니다.

 

 <JLPT N4+N5 30일 완성 : 문법편>매 page마다 한 번씩 쓸 수 있게끔 구성되었습니다. Chapter1. 동사 활용법 복습 / Chapter 2. 비슷한 표현 이해 / Chapter 3. 다양한 표현들의 순서로 예문 문장을 한 번씩 써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문형을 외울 때는 그 문형, 문장을 눈으로 읽는 것뿐만 아니라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예문을 의식하고 예문의 상황을 의식하며 필사한다면 보다 빠르게 문형의 뉘앙스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JLPT N4+N5 30일 완성 : 문법편>은 크기가 작고 휴대성이 좋아 하루 분량으로 필사해가며 배웠던 문형을 복습하기 위한 문제집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