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교재

[자격증] 이패스 코리아 2023 합격왕도 뇌기억 소방설비기사 필기 - 전기분야

by COCOTEA 2023. 5. 23.
반응형

특징 :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필기

(소방설비기사 기출문제집)

책 크기 : 190*260mm

page : 812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요즘 사기업 혹은 공기업 입사를 위해 자격증, 그중에서 특히 선임 가능한 자격을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가장 유명한 자격증으로는 전기기사가 있으며 그다음으로는 오늘 소개할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기계분야)가 있습니다. 이 자격증들의 공통점은 사업체에서 선임이 가능한 자격증인데 '선임 자격증'이란 '업무 독점형 자격증'으로 법적으로 선임 자격을 취득한 사람만이 전기, 산업안전, 소방, 위험물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자격증 입니다. 그래서 관련 기업의 경우 반드시 선임조건을 취득한 사람을 선임해야 하지요.

 

 책 <2023 합격왕도 뇌기억 소방설비기사 필기 전기분야> 소방계열의 박사학위라 할 수 있는 소방기술사를 취득한 유창범 저자의 책입니다. 그렇기에 확실히 다른 교재들보다 더 소방 전기 필기 각각의 개념들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했으며, 가독성도 준수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개념에 대하여 오감 기억법(마인드맵, 이미지화, 두문자, 스토리 암기법)을 적극 활용했다는 점 반복 기출 개념의 경우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원리를 바탕으로 여러 차례 반복할 수 있게끔 해서 자격증 책이지만 지루하지 않게 구성했습니다.

 

 그 외에도 1과목부터 4과목까지(경보 설비, 피난구조 설비, 소화활동 설비, 기타 소방 전기시설)의 개념을 바탕으로 한 15개년의 과거 기출문제와 부록 3개년 (2020~2022 1회, 2회, 4회)로 상당히 많은 문제를 풀 수 있다는 점, 해설이 아주 깔끔하고 친절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023 합격왕도 뇌기억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는 여타의 기사 필기 교재 중에서 꽤 재밌고 쉽게 개념을 설명하고, 여러 암기 장치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아주 돋보였던 책이었습니다. 이 책을 소방전기 필기 교재로 강력 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