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수능 교재

2024 LEET 리트 대비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 [추리논증] - 메가로스쿨

by COCOTEA 2023. 4. 28.
반응형

특징 : 리트 추리논증

책 크기 : 272*394 mm

page : 224 (모의고사 5회분)

책 난이도​ : 고난도, 불시험 수준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최근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에 입학하기 위한 시험인 리트, LEET(법학적성시험)를 준비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대기업 등 사기업에서 채용 TO를 줄이는 등 취업이 많이 어려워졌고, 20대와 30대 사이에서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변호사, 회계사 등 면허가 있는 전문직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기 때문이죠. 그리하여 2023 LEET (2022년 시행)에선 역대 최대 인원이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거기다 최근에는 수능을 치른 대학 1~2학년 새내기들도 LEET를 미리 준비한다고 하죠.

 

 법학 적성시험, 리트(LEET)는 시험 당일 총 3개의 시험을 치르는 시험입니다. 우선 수능 국어영역(문학, 비문학)과 아주 유사한 구조를 가진 1. 언어이해, 규범 영역, 인문학 영역, 사회과학 영역, 논리게임 영역, 자연과학 영역으로 수능 사회탐구영역이나 과학탐구영역과 유사한 2. 추리 논증, 마지막으로 사례형 2문항으로 글쓰기 서술형으로 답안을 작성하는 3. 논술로 시험이 구성되어 있죠. 오늘 소개할 <2024 LEET 리트 대비 파이널 실전 모의고사 [추리논증]>은 말 그대로 추리논증을 대비하기 위한 실전 모의고사 5회입니다.

 

 모의고사 5회의 경우 고난도 모의고사 3회와, 불시험 모의고사 2회로 구성되어 있는데, 실제 시험보다 조금 더 어려운 난이도로 구성하여 '모래주머니 효과'를 느끼게끔 했죠. 그리고 메가로스쿨 언어논리연구소에서 제작한 모의고사이니 만큼 실제 LEET의 추리 논증 출제기조에 딱 맞는 퀄리티의 문항으로 실전 대비를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해설지 역시 단순이 답과 해설뿐만 아니라 지문 해설과 정답, 오답 해설이 잘 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이죠. 리트가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지금 상황에서 강력 추천하는 모의고사 입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