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수능 교재

[수능 영어] 영어 1등급을 위한 새로운 길, 개념독해 수능영어 스키마 (2023년)

by COCOTEA 2023. 4. 15.
반응형

특징 : 수능 영어 기출

책 크기 : 210*297 mm

page : 232

책 난이도​ : 수능 1~2등급 수준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과거 상대평가였던 영어영역이 2018수능을 기점으로 절대평가로 바뀌며 수능을 출제하는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에서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이는 1등급을 쉽게 딸 수 있게 한다기보단 (실제로 작년 2023수능의 1등급 비율은 약 8%로 2022수능보다는 약간 쉬웠음) 2등급(80점 이상), 3등급(70점 이상) 등 그 이하의 등급을 아주 쉽게 따게끔 만드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요즘 대학 입시에서도 영어의 비중을 줄이고 수학, 국어, 탐구영역에서 힘을 주는 모양이죠.

 

 오늘 소개할 <수능영어 스키마> 최신 수능 영어영역 기출 5개년에서 빈출된 주제를 스키마로 대비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일단 영어영역의 최근 기출 5개년이 중요한 이유 상평이 아닌 절평으로 바뀐 지금의 영어영역 기조를 딱 맞춘 난이도의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2017수능 이전의 영어독해 문제도 풀 수 있으면 좋지만, 그보다는 일단 최신 5개년 기출을 완벽히 공부한 후 남은 시간에 영어 감을 살리기 위해 과거기출, EBS 간접 연계 교재인 수능특강, 수능특강 영어독해,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를 푸는게 일반적입니다.

 

 <수능영어 스키마> 마음, 뇌, 과학적 방법론, 인간과 세상을 보는 관점, 진화와 적응 등 최근 출제된 수능의 43개의 테마를 배경지식처럼 공부하고, 이미 출제된 기출문제와 저자가 직접 제작한 자작문제로 적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주로 주제, 제목, 요지, 어휘추론, 빈칸, 순서, 삽입의 고난도 문제로 구성되었고, 구문 분석이나 단어 정리 등은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해설지의 경우 해석과 지문, 오답 분석하여 혼자 독학으로도 스키마 영어독해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국어, 수학, 탐구영역의 경우 고난도 N제, 실전모의고사 등 모평, 기출만큼, 혹은 그 이상의 공부를 해야 하지만, 영어영역의 경우 기본 문법, 구문, 단어를 잘 다진 후 5개년 기출문제와 고난도 N제 한 권만 공부해도 1등급이 나옵니다. 이 책은 빈칸, 순서, 삽입등 고난도 유형 위주의 자작 문제집이기며, EBS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과 비슷하거나 좀 더 어렵기에 하위권이나 중위권보다는 기출을 완벽히 끝낸 1~2등급의 학생에게 좋은 문제집입니다. 책 <수능영어 스키마>비연계 고난도 영어영역 독해 N제 강력 추천해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