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수능 교재

[수능 수학] 2023 내신 1등급 대비 수학의 신 고등 수학1 - 비상교육

by COCOTEA 2023. 3. 19.
반응형

특징 : 수능 내신 수학

책 크기 : 220*297 mm

page : 288

책 난이도​ : 내신 1등급 고난도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수학 교재는 2023년 고2, 고3 내신과 2024 수능시험 대비 <2023 수학의 신 수학 1>입니다. 비상교육(Visang)에서 올해부터 새로 출간하는 수학의 신 시리즈는 마더텅, 자이스토리, 마풀과 같은 기출문제집이 아닌 고난도 내신 1등급 대비 문제집입니다. 그렇기에 수학의 신 시리즈에선 대치, 목동, 중계 등 교육특구 내신 기출문제, 고난도 자작문제, 고3 평가원/교육청 모의고사 킬러, 준킬러 문제 등 모의고사, 내신 1~2등급 학생들도 꽤 어려워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년 2023 수능에선 국어는 비교적 쉬웠지만 수학이 어렵게 나왔고, 무언가 낯선 사설 모의처럼 출제되었습니다. 2022 수능에 이어 이번 수능에서도 여러 신유형이 등장하면서, 준킬러나 킬러 문제와 같은 고난도 문제를 당황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쌓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죠. 이를 위해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최근 10개년 기출뿐만 아니라 4의 규칙, 드릴, 문제해결전략 등과 같은 고난도 N제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졌죠. 이러한 흐름에 따라 비상교육에서도 <수학의 신> 시리즈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고등 수학1의 개념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했다는 점입니다. 단원별로 출제되는 소단원을 짧게 요약하였고 이를 통해 짧은 분량의 텍스트로 수학 1의 전체 개념을 복습할 수 있게 했죠. 뿐만 아니라 쎈수학으로 치면 A단계의 쉬운 문제집은 건너뛰고 B단계, C단계(고난도, 학평, 모평, 수능문제) 위주로 문제를 구성한 것, 그리고 해설을 STEP 별로 상세하게 서술하여 풀이 과정을 따라가며 피드백할 수 있게 했다는 점도 좋았기에 <비상교육 수학의 신>을 1등급 대비 수학 문제집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