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교재

[자격증] 이패스 코리아 임재기의 2023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이론편+기출문제집)

by COCOTEA 2023. 3. 17.
반응형

 
2023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본서는 필기시험에 합격하시고 실기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교재입니다. 이에 공조냉동분야 의 실무경험과 대학에서 냉동공학을 강의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 교재를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필기교재는 공조냉동의 일반적인 내용을 다루었다면 본 실기교재는 필기시험에 합격하신 수험생을 위한 것이므로 실기시험에 자주 나오는 계산문제의 계산 공식과 서술문제의 중요 내용을 중심으로 집필 되었습니다. 본 교재는 약간의 공학적인 지식만 있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풀이 과정에 자세한 설명을 붙였습니다 ◎ 책 특징 - 독자대상 : 공조냉동기계 기사 준비생 - 구성 : 이론 + 문제 + 해설 - 특징 : ① 꼭 알아야 할 기초적인 내용 수록 ② 시험에 출제되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함 ③ 공학적인 기본지식만 있으면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도록 그림과 사진을 함께 수록 ④ 원리를 설명하고 기초 이론 식을 수록 ⑤ 부록으로 기출문제는 20개년도 문제를 해설과 함께 수록
저자
임재기
출판
이패스코리아
출판일
2023.02.03

 

특징 :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필답형 기출문제집)

책 크기 : 188*257mm

page : 1093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공기업 혹은 사기업 입사를 위해 가장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우선 가장 유명한 일반기계기사의 경우 기계공학의 재료, 열, 유체, 동역학의 4대역학과 기계 이론 전반을 다루는 시험으로 시험 범위도 넓고, 필기, 필답, 작업형을 모두 준비해야 하는 시험으로 유명하죠. 이와 함께 가장 많이 따는 자격증인 공조냉동기계기사는 필기 열역학, 냉동이론, 배관 등을 시험보며, 실기는 필답형만 존재하고 건설분야, 발전소, 공조냉동설비, 안전관리 등 선임조건으로 비교적 많이 쓴다는 점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책 <임재기의 2023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공조냉동기술사를 취득하고 냉동공조 분야에서 가장 유명하신 임재기 교수님의 교재입니다. 이 책은 저자의 이력 만큼, 각 과목 개념마다 오개념 없이 명확하게 공조냉동의 여러 개념을 설명했으며, 가독성도 아주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2022년 개정된 공조냉동기계기사의 경향을 반영하여 실기 이론과 기출문제 해설을 했다는 점이에요. 그간 학문 위주의 시험이 현장 친화적으로 바뀌면서 좀 더 공조냉동설비, 시설관리, 안전 관리 현장에 맞게끔 교재를 개정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의 경우 필기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지만, 실기의 난이도가 상당한 시험입니다. 실기의 경우 필답형으로만 치르며, 공기조화, 냉동공조 이론(몰리에르 선도 등), 냉난방장치, 배관 설비 등의 내용을 주관식으로 답을 써야 합니다. 일반기계기사 필답형의 경우 계산문제가 많지만 식을 외워서 답을 내면 되지만, 공조냉동기사의 경우 한 문제에 2~3page 분량을 차지할 정도의 문제가 존재하기도 하고 공조냉동 현직자가 아니면 맞출 수 없는 배관 문제도 출제되기에 실기시험이 더 까다롭습니다.

 

 그렇기에 실기시험의 제대로된 복원이 정말 중요한데, 이 책의 경우 이러한 부분에서 여타 다른 공조냉동기사 실기 교재보다 큰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2003년부터 2022년까지 총 20개년 각 3회분씩 총 60회분의 기출문제를 모두 상세하게 해설해서 합격까지 충분한 양의 연습을 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여타 2023 개정판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문제집보다는 개념의 오류가 적고, 해설이 가장 상세하며 가독성이 훌륭하다는 점에서 <임재기의 2023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를 공조냉동기사 실기 교재로 강력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