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교재

[자격증] 2023 해커스 산업안전기사·산업기사 실기, 필수이론+최신 기출문제 필답형+작업형 [무료 동영상 강의 포함]

by COCOTEA 2023. 2. 15.
반응형

특징 :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실기

책 크기 : 210*260mm

page : 1권 476 2권 475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2023년 최근 공기업,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 등 많은 기업에서 무엇보다도 '안전'을 가장 강조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끊이지 않는 안전사고로 인해 산업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고, 정부에서도 이에 대한 법안을 강화하는 등 인식이 바뀌고 있지요. 특히 이러한 안전 자격증의 대표 격이라 할 수 있는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안전 관련 학과의 대학생뿐만 아니라 공학분야 취업 준비생,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등 직종과 전공,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2023 해커스 산업안전기사·산업기사 실기>는 산업안전 필답형과 작업형 시험을 보다 쉽게 취득하기 위한 교재입니다. 책은 총 2권으로 분권 구성되어 있으며, 1권은 시험을 응시하기 위한 산업안전기사의 필답, 작업형 과목별 필수 이론 적중 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론의 경우 각 파트별 그림과 표 자료, 참고 자료 등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가독성 있게 구성되었고, 적중문제와 해설을 통해 산업안전기사 실기의 많은 문제를 풀어볼 수 있으며, 문제 트렌드 역시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습니다.

 

 2권은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실기의 2022년 ~ 2011년까지 12개년 최신 기출문제가 수록되었습니다. 저 또한 이전에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취득하였는데, 이러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실기(필답, 작업형)의 경우 특히 최신 기출 7개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7개년 기출문제가 2023년에도 빈출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그리고 작업형의 경우 안전 작업 동영상을 보는 게 좋은데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동영상 강의 무료, 무료 기출문제 자료, 무료 CBT 모의고사 등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의 경우 필기든 실기든 시험 범위가 넓다는 점에서 공부할 양이 많은 자격증이지만, 일반기계기사, 화공기사, 전기기사, 가스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등 전공지식을 요구하는 자격증은 아니기 때문에, 7~10개년 필답형, 작업형 우선순위 핵심 이론과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한다면 자격증 합격이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책 <2023 해커스 산업안전기사·산업기사 필기> 교재만으로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고득점 합격할 수 있지요. 산업안전기사 실기 정리가 아주 잘 되어있는 이 교재를 강력 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