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교재

[자격증] 2023 정보통신기사 실기 - 이패스코리아

by COCOTEA 2023. 2. 10.
반응형

특징 정보통신기사 실기

책 크기 188*257mm

page 509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교재는 이패스코리아의 <2023 정보통신기사 실기>입니다. 정보통신기사는 전기전자, 정보통신, 컴퓨터공학과 관련된 4년제 대학을 졸업(졸업 예정) 혹은 전문대학 졸업(산업기사 취득)후 경력 1~2년 이상의 조건이 있으면 응시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서버구축이나 정보통신 구축 설계, 네트워크 운용, 컴퓨터 일반 등 정보통신 분야와 전기전자 분야의 지식을 종합적으로 알아야 하기에 비전공자가 응시하기는 어려우며, 컴퓨터 보안, IT보안 등과 같은 사기업이나 군무원에서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책 <2023 이패스코리아 정보통신기사 실기>딱 한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은 크게 실기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통신기사의 과목별 핵심 이론 관련 기출문제, 예상문제 (서술형, 실무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론의 경우 각 이론별로 정보통신 전공서적과 같이 그림과 표 자료, 개념적 서술을 통해 이해하기 쉽고, 가독성 있게 구성되어 있고, 기출문제와 예상 문제 그리고 친절한 해설을 통해 정보통신기사 실기의 많은 문제를 풀어볼 수 있으며, 문제 트렌드 역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이후부터 정보통신기사가 전면 개정되어 그전보다 난이도가 어려워졌습니다. 특히 실기의 경우 개정 이후 신유형 출제가 늘어나고 있어서 25% 정도의 상당히 낮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지요. 그렇기에 정보통신기사 필기에서부터 쌓아 올린 기본 이론적 토양이 중요한데, 책 <2023 정보통신기사 실기>는 실기에 필요한 기본 이론을 잡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로 안정적인 합격이 가능하게끔 합니다. 통신, 보안과 같은 사기업 취업이나 군무원 가산점을 위해서 이 교재를 강력 추천해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