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교재

[국어 자격증] 2023 최신판 7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한국실용글쓰기, 공기업, 소방, 순경, 경찰 가산점

by COCOTEA 2023. 1. 22.
반응형

특징 : 국어 글쓰기 자격증

책 크기 : 188*257 mm

page : 288

책 난이도​ : 보통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최근 기업, 직장에서는 공문이나 서류를 읽는 문해력과 이를 작성하는 작문, 글쓰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전까지 취업을 준비할 때에는 요구하는 서류 스펙이 큐넷(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하는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이나 토익(TOEIC)과 같은 어학자격증, 상공회의소 컴퓨터활용능력(컴활), 한국사 능력시험으로 가산점 자격증이 정해진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오픽(OPIC)과 같은 회화 자격증이나 글쓰기, 라이팅 자격증 등 보다 실무적인 자격증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아졌죠.  

 

 오늘 소개할 책 <7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한국실용글쓰기>최근 떠오르는 자격증인 한국 실용글쓰기를 위한 실전 문제집입니다. 한국 실용글쓰기는 사단법인 한국 국어능력 평가협회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공공기관이나 기업체 직무에서 실제로 활용하는 문해력과 작문력(글쓰기)를 평가하는 시험이죠. KBS 한국어 능력시험과 유사하게 1급~준3급까지의 급수가 정해지며 경찰청, 소방청, 지역공무원, 부사관,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대한체육회, 포스코(POSCO) 등의 회사에서는 준2급 이상부터 서류 가점을 줍니다.

 

 글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한국 실용글쓰기는 PART 1. 객관식 영역PART 2. 주관식 영역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시험시간 180분 동안 60문항을 테스트하며, 객관식 50문항과 서술형 5문항으로 구성된 1교시(90분)와 서술형 5문항으로 구성된 2교시(90분)로 나누어 구성합니다. 주로 거래처 계약서, 조직관리, 사용설명서 등의 기업 실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수능 국어영역 선택과목인 화법과 작문이나 대학교에서 배우는 NCS 직무능력 교양 강의 (서술형 글쓰기)의 느낌의 문제로 출제됩니다.

 

 <7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한국실용글쓰기>7일 만에 한국 실용글쓰기 준2급 이상의 자격을 완성할 수 있는 책으로 아주 컴팩트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그러면서도 시험에 맞게 연습문제와 실전 모의고사 퀄리티가 우수하고, 난이도가 적절하며, 상세한 문제 풀이와 해설지, 오답분석도 잘 되어있고, 기출 유형 또한 잘 분석되어있습니다.그리고 가장 최신의 문제집이기에 구성도 깔끔하고 가독성도 정말 좋아요. 한국 실용글쓰기를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이라면 반드시 꼭 풀어볼 만한 책으로 강력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