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교재

[한국사] 2023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1급·2급·3급)

by COCOTEA 2023. 1. 8.
반응형

특징 : 한능검 심화(1,2,3급)

책 크기 : 210*280mm

page : 500

책 난이도 : 수능 절대평가 한국사 이상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책은 토익으로 유명한 해커스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입니다. 한국사 능력시험(이하 한능검)은 한국사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공무원, 공기업, 군인, 군무원 등 공공기관 취업을 위해 서류전형 필수 자격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자격증입니다. 보통 최소 2급(심화 70점) 이상의 급수를 요구하므로 대부분 취준생들은 한능검 기본보다는 심화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렇지만 한능검 심화의 경우 개념의 양이 꽤 많기 때문에 다른 전공 자격증이나 어학 등을 준비하면서 같이 공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은 해커스 한국사에서 뽑은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의 2023년 최근 경향을 바탕으로 총 70개의 주제를 선별했습니다. 책의 구성은 생각보다 아주 단순한데 주제, 단어, 문장, 기출문제를 딱 2장(4page)에 끝내게끔 했어요. 보통의 한능검 심화 교재의 경우 개념이 세밀하고 방대하게 개념을 서술하고 각종 사료들을 덧붙여 한주제당 4~5장(10page이하)을 할애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책은 개념 설명을 다른 한국사 교재보다 컴팩트 하게 서술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놀랐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로 미리보기', '기출 선택지로 암기체크' 등으로 더 쉽고 재밌게 한국사 심화를 공부할 수 있게 했기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은 한국사 맥락을 전혀 모르는 한국사 노베이스라 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기출에 딱 맞는 개념을 이렇게 압축시켜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한능검 교재이면서,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고, 여기에 '한 눈에 흐름 잡는 한능검 빈출 연표', '합격직행 노트' 등 부가자료도 훌륭하기에 70~80점(1~2급) 한능검 심화 합격을 위한 최고의 책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